본문 바로가기

ETC

양양고속도로 개통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양양고속도로 개통

양양고속도로 개통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개통이되었습니다 . 지금까지 속초나 양양을 가기 위해선 서울춘천고속도로를 타고 동홍천에서 국도를 이용하거나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강릉을 거쳐 돌아가는 아주 효율적이지 못한구간이었는데요~ 6월 30일 개통예정이 되어 서울에서 양양을 가는 시간과 거리가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양양고속도로 개통


드디어 개통을  앞둔 동홍천 양양고속도로 (정식명칭 : 서울-양양 고속도로) 입니다. 지도의 붉은 점선이 현재 건설중인 노선인데 동홍천에서 양양까지 거리 71.6Km로 국도 이용 시의 거리 96.9Km 대비해서 무려 25.2Km의 거리가 단축되게 됩니다. 이번 거리의 단축으로 운행시간이 40분이나 감소하게 되어 서울과 속초, 양양 같은 동해안 거점도시가 한층 더 가까워 질것으로 보입니다.

양양고속도로 개통


동홍천양양 고속도로는 동홍천을 시작으로 인제를 거처 양양을 최종 목적지로 개통이 되는데 대략적인 구간정보는 동홍천 - 내촌 - 인제 - 서림 - 양양입니다. 이번 개통으로 영동고속도로로 집중되었던 여름철 동해안 교통량 분산이 기대되네요~


양양고속도로 개통


이번 동홍천양양 고속도로에는 백두대간을 관통하는 인제터널이 있는데 터널길이 10.96Km로 국내 최장대 터널이며 세계기준으로는 11위의 거대터널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양양고속도로 개통


뿐만 아니라 인제 상공형 휴계소는 국내 최초로 상 하행선 모두 이용가능하도록 도로 중앙에 휴개소를 설치하여 볼거리 및 편의점을 높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양고속도로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