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패러글라이딩
춘천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은 하늘을 날고싶은 인간의 욕구를 해결할 수 있는 스릴 만점의 레포츠로 춘천의 야경을 구경하는 장소로 유명한 구봉산, 그리고 마적산 기슭에 패러글라이딩에 적합한 장소들이 위치하고 있어 많은 패러글라이더들이 모여들고 있다.
춘천 지역의 패러글라이딩 클럽은 현재 3개로, 동호인 수는 약 150여명에 이르며 주말에는 지역민은 물론 평균 30여명의 외지인들이 찾아와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 있다. 패러글라이더의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는 구봉산 활공장은 높지 않은 해발과 지리적 구조가 장거리 비행에 좋은 여건을 가진것이 특징이다.
▒ 제1이륙장 : 해발 777m, (동,서,남,북 이륙가능) 능선에 위치하여 모든 풍향에 이륙가능 (2010. 9월 공사완료)
▒ 제2이륙장 : 해발 640m, (남,남서,서,북서,북 이륙가능, 동풍이륙 불가능), 현재 임시사용중 (2010. 8월 공사완료)
▒ 착 륙 장 : 해발 170m,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신촌리 산14-1번지내 위치 (면적 20,000㎡규모로 축구장 3개넓이)
▒ 임시착륙장: 해발 130m,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거두리 거두농공단지내 축구장일대의 넓은 공간이 자랑.
▒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주차장 이용
▒ 중고장비의 가격은 50 ~ 60 만원 정도, 새것은 150 ~ 200 만원 정도인데 패러글라이딩을 처음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대여 장비로 마스터한 뒤에 장비를 구입하면 무리가 없고 초보자는 2인이 동승하는 텐덤 비행으로 기술을 익힌 뒤 무선 지시대로 움직이면 안전하다. 성급한 곡예나 거친 활공은 자칫 위험할 수 있으나 자연에 순응하며 바람과 어우러지면 더없이 환상적이고 유쾌한 일탈을 흠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상시 이용 가능
하늘을 날고 싶은 인간의 욕구를 해결할 수 있는 스릴 만점의 레포츠, 패러글라이딩 ! 춘천의 야경을 구경하는 장소로 유명한 구봉산과 마적산 기슭에는 패러글라이딩에 적합한 장소들이 위치하고 있어 많은 패러글라이더들이 모여들고 있다.
동내면
▒ 승 용 차 고속도로 : 올림픽대로 → 서울춘천고속도로 → 중앙고속도로 → 만천분기점에서 '창촌,구성포' 방면으로 우측방향 → 순환대로 → 구봉산쉼터 ( 약 1시간 15분 )
▒ 승 용 차 국도 : 강변북로 → 경춘북로 → 경춘로 → 순환대로 → 구봉산쉼터 (약 2시간 )
▒ 시내버스 : 춘천 → 만천리행(1~5, 65번, 종점하차 도보이동)
춘천시청 관광안내소 : 033-250-3089